Acid Rain … 김유식

Jazz Band 'Acid Rain'

‘커피가 문화를 대변하고 때로는 트랜드를 만들어 나간다는 점은 재즈가 가지고 있는 개성 그리고 독창성과 어떤 연관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2015년 여름 4집 앨범 ‘After the Rain’ 을 발표한 재즈밴드 ‘Acid Rain’ 의 기타리스트 김유식을 만났다.

음악 특히 재즈를 선택한 이유는,

음악을 시작한건 중학교 2학년 때 였던것 같아요. 그냥 기타를 너무 쳐보고 싶어서 무작정 기타를 잡았어요. 집안에 어수선 한 일이 생겨 답답한 무언가를 기타로 달랬었요.

이후 진학을 하게 되었고, 대학 졸업을 하고 음악에 대한 갈증이 더 심해졌고 결국 나만의 음악을 하기 위해 재즈를 선택하게되었어요.

컨템퍼러리 재즈(Contemporary Jazz) 그룹 ‘Acid Rain’ 이 추구하는 음악은.

자유로움, 판타지? 재즈가 가지고 있는 특성이라고 생각해요. 딱히 어떤 음악을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은 없어요. 누군가가’ 이렇게 하면 돈 벌 수 있지 않겠나’ 라는 말을 듣고 많은 타협을 해보기도 했는데, 제 음악이 아니면 스스로에게 감동과 위안을 찾기 힘들더라구요… 제가 느끼지 못하는 감동과 위안을 대중들에게 전달하는건 더 힘든 일인 것 같아요.

미국 MI 입학을 결정하게 된 동기는, 그리고 ,

이 또한 음악, 재즈에 대한 목마름이 계기가 된 것 같아요. 배움에 대한 욕심이 생겨나면서 학교를 알아보게되었고, 많은 분들로 부터 MI 를 추천 받았어요. 너무나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고 ‘Acid Rain’ 이라는 그룹을 처음 만든 것도 이 때 였어요. 제 룸메이트들 이었거든요.

공연 전 커피 한 잔, 공연을 마친 후 소주 한잔,

커피 매니아가 아니라서 어떻게 내려 마시는지 그런건 잘 몰라요. 그렇지만 공연 전에 습관처럼 아메리카노 한 잔을 꼭 마셔요. 긴장을 풀어주기도 하고 집중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도 하고 무언가 활력이 생기는 것 같기도 해요. 커피가 주는 매력?

그러고 보니까 공연을 마치면 간단하게라도 맥주 한 잔은 했었네요. 공연 뒷 얘기하며…

다음 앨범이나 공연 계획은,

‘Acid Rain’ 은 프로젝트 그룹이라 정기 앨범이나 공연 계획은 없어요. ‘김유식 트리오’ 라는 제 밴드로 꾸준한 공연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조금 더 클래식한 재즈에 대해 연구를 하고 있는 중 이에요.

끝으로,

이렇제 찾아와 주셔서 고마워요. 커피가 문화를 대변하고 때로는 트랜드를 만들어 나간다는 점은 재즈가 가지고 있는 개성 그리고 독창성과 어떤 연관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올 여름 4집 앨범 ‘After the Rain’을 발표한 재즈밴드 ‘Acid Rain’

기타리스트 김유식

1970년생

2001, 미국 MI 졸업(전공 GIT, BIT, VIT / AA degree)
2003, 싱글 앨범 ‘2AM’ 발표
2004, 1집 앨범 발표
2007, 2집 앨범 발표
2010, 3집 앨범 발표
2014, 4집 앨범 After the Rain’ 발표

태그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